FAQ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하세요.

이지체인지 | 기존 LCD 모니터와 이지체인지의 차이점이 있나요?

이지체인지는 E-Paper 방식을 사용하여 발열이 발생하지 않고 눈부심이 없습니다. 또한 저전력 배터리 방식을 도입하여 최대 5년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전원, 데이터 케이블 시공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타 | 환자의 과실로 제품이 파손된 경우 어떻게 처리하나요?

제품의 하자로 불량이 발생한 경우, 엠오디와의 유지보수 계약 조건에 따라 처리됩니다. 단, 환자의 과실로 제품이 파손되거나 고장난 경우에는 환자 또는 병원에서 관련 수리 비용을 지급해야 합니다. 

엠오디 | 병원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엠오디를 통해 보여줄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엠오디의 병원 채널 서비스 기능을 통한 채널 방송 서비스 또는 VOD 형식의 콘텐츠 서비스 두 가지 형태 중 원하는 형식을 선택하여 적용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관리 서버 및 스케줄러 기능 등을 병원에 맞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엠오디 | 엠오디를 통해 PACS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나요?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다만 엠오디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시스템으로 모바일 PACS의 이미지를 디스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이 PACS를 연동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사용하시는 PACS 업체의 모바일 버전 라이선스를 먼저 구매하셔야 합니다. 

엠오디 | 엠오디와 병원정보시스템의 연동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다만 병원정보시스템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병원 전산팀 및 시스템을 개발 공급한 OCS/EMR 업체의 지원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병원정보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증명서발급 요청, 환자스케줄 안내, 복약지도 등의 편리 기능 등이 추가될 수 있으며 엠오디 서비스를 좀 더 스마트하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개발에 따른 개발 비용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엠오디 | 엠오디 설치하는데 소음이 많이 발생하나요?

설치되는 환경에 따라 소음 정도는 다소 차이가 있으나 최대한 환자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도록 여러 설치 방법을 제공합니다. 

엠오디 구축 인력은 병원 설치만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 인력들이며 예민하신 환자분들을 위해 CS 교육이 완료된 인력들이 현장에 배치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엠오디 | 단말기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엠오디 단말기 전원을 켰을 경우 완전하게 부팅이 안되어 메인 화면으로 진입이 안될 경우 단말기 뒷편의 전원 스위치를 껏다 켜주시기 바랍니다..

  (엠오디 단말기 부팅시간 : 최장 1분 30초에서 2분)


엠오디 단말기 뒤에 USB 메모리 또는 USB 핸드폰 충전기 및 기타 기기 연결시 부팅이 안될 수 있습니다. 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고객 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02-400-3446


엠오디 | 화면에 에러 또는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엠오디 단말기의 화면 중앙에 에러 문구 발생하였을 경우 또는 리모컨을 눌러도 동작이 안될 경우(리모컨 눌를 경우 단말기 우측 하단에 LED 깜빡임)  

단말기 뒷편에 전원 스위치를 껏다 켜주시기 바랍니다.


증상이 지속될 경우 엠오디 콜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02-400-3446

엠오디 |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

엠오디 단말기에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안될 경우 흰색 화면에 네트워크 불안정이라고 나옵니다.


단말기 뒤쪽 아랫부분의 LAN cable이 빠져 있거나, 침대형일 경우 아랫 부분의 3종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부탁드립니다.

 (간혹 리모컨 케이블과 LAN cable 장착 부분이 같아 잘 못 연결할 경우가 있습니다. 다시 제대로 연결할 경우 정상적으로 인터넷에 접속이 됩니다.)

연결 상태가 불안정할 경우 다시 완전하게 장착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접속이 지속적으로 안될 경우 엠오디 콜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주의 사항 : 인터넷은 엠오디 전용선으로 사용자가 다른 기기를 부착 또는 사용할 경우 병원 전체에 서비스가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 고객센터 02-400-3446

엠오디 |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엠오디 단말기의 리모컨 동작이 되지 않을 경우 단말기 뒷편 아랫쪽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 부분의 빠져 있을 경우 다시 완전하게 장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리모컨 불량일 경우 해당 병동 간호사에게 교체 요청을 부탁드립니다.


 (간혹 리모컨 케이블과 LAN cable 장착 부분이 같아 잘 못 연결 할 경우가 있습니다. 다시 제대로 연결할 경우 리모컨이 정상적으로 동작됩니다.)


리모컨 불량일 경우 해당 병동 간호사에게 문의 또는 엠오디 콜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02-400-3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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